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오늘도 낮에는 비가 올 것 같은 느낌이군,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가 많이 오기 시작해서 당황했었더랬죠.

한참을 쏟아지는 비를 보면서

이번 장마는 얼마나 길지 한번 알아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기상청에 의하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4, 25일은 전국에 비가 올 것 같다고 합니다. 

이후 장마전선이 일시적으로 제주도 남쪽해상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북상하여 27일에는

남부지방, 제주도에 영향이 있을 예정이고,

제주도는 30일까지 계속 영향을 받을 것 같다고 하네요.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많을 것 같다고 예측했구요.



저는 경남지역에 거주하기 때문에,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살펴보자면,

경상남북도의 경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4일부터 25일 오전까지,

또한 27일에 비가 매우 많이 오겠고,

그 밖의 날에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가게되어 구름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강수량이 평년보다 확실히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

강수량 뿐 아니라 바다의 물결 또한

굉장히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되니

어업관련 분들은 조심하셔야겠네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을 것 같다고 하니

에어컨이나 선풍기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겠네요.



 

그렇지만 장마전선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확장여부,

기압골의 접근에 따라

강수영역이나 예상위치 자체가 변동가능성이

높아 현재의 기상청 예보를 믿고 준비하시기보다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